신과학과 영성시대글렌 라인(G. Rein)의 양자 생물학의 중요한 개념

작성자: 상생동이님    작성일시: 작성일2018-10-15 14:55:05    조회: 2,437회    댓글: 0

 

글렌 라인(G. Rein)의 양자 생물학의 중요한 개념

 

d67056c1e14668fbc7997f61d55efcf1_1539582873_054.png
 


 

글렌 라인(Glen Rein)은 러시아계의 미국인 생물학자로써 데이비드 봄(David Bohm)의 양자이론을 생물학에 접목시켰으며 ``양자 생물학(Quantum Biology''이라는 책을 저술하였다. 글렌 라인의 양자 생물학의 중요한 개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생물은 몸과 마음이 합쳐진 이중 구조로 되어 있다고 하였으며, 이때 마음은 확실히 존재하는 실체이며, 마음은 반드시 뇌에 위치하는 것은 아니라 몸과 비슷한 크기의 공간을 차지하며 몸의 공간과 겹치면서 존재한다고 하였다.

 

둘째, 생물의 몸은 장기, 조직, 세포, 분자 등과 같이 ``눈에 보이는 부분(explicate order)''이 있는가 하면, 원자 이하의 전자, 양성자 및 중성자, 에너지, 파동 그리고 초양자장과 같은 ``눈에 보이지 않은 부분(implicate order)''이 있다고 하였다.

 

따라서 글렌 라인(G. Rein)의 양자 생물학의 핵심은 생물은 눈에 보이는 육체, 눈에 보이지 않는 육체 및 마음이라는 3 가지 구성 성분으로 되어 있다는 점이다. 여기서 눈에 보이지 않는 육체에 대하여 글렌 라인은 별도로 정보-에너지장(information-energy field)이라는 용어를 사용하였고 정보-에너지장은 구체적으로는 미세 파동(subtle wave)이라고 하였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