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30초만에 기를 느끼는 방법 (기체험, 소리체험, 훔 진동 느끼기) [4]

작성자:     작성일시: 작성일2020-04-23 17:04:59    조회: 7,720회    댓글: 4

 

 

ffce6960f2ef16cedde6db2906e7662e_1592894204_387.png
 



30초만에 기를 느끼는 방법 (기체험, 소리체험, 훔 진동 느끼기)

안녕하세요. 건강하고 행복한 휴먼이 되는 길 훔트입니다. 
우리 인체의 오장육부는 발바닥과 손바닥이 혈자리로 모두 연결 되어 있는데요, 
오늘은 손바닥을 통해 에너지를 느끼는 지감 수련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스트레칭>

지감수련을 시작하기 앞서 몸을 이완시켜 줄 텐데요. 앉은 상태에서 스트레칭을 간단히 하겠습니다. 
먼저 목 스트레칭 시작하겠습니다. 바르게 앉은 상태에서 왼쪽으로 목을 90도로 돌려 3초간 응시합니다. 하나, 둘, 셋. 다시 목을 반대로 돌려줍니다. 똑같이 하나 둘 셋. 
다음은 왼쪽 팔을 들어 오른쪽 머리를 잡아준 후 그대로 고개를 왼쪽으로 지그시 눌러줍니다. 하나, 둘 셋. 넷. 다섯. 반대로 오른쪽 팔을 뻗어 왼쪽 머리를 잡고 고개를 오른쪽으로 지그시 눌러줍니다. 하나 둘 셋. 넷. 다섯.
다음은 오른쪽 팔을 목 뒤에 댄 후, 왼손으로 오른쪽 팔꿈치를 잡고 지그시 눌러줍니다. 하나 둘 셋 넷 다섯. 반대로 왼쪽 팔을 뻗어 목 뒤에 댄 후 똑같이 오른손으로 왼쪽 팔꿈치를 눌러줍니다. 
하나 둘 셋 넷 다섯. 
다음은 손과 어깨를 같이 흔들어줍니다. 하나. 둘. 셋 넷. 다섯. 됐습니다..


<지감 느껴보기>

자 이제, 몸을 이완시켜줬으면 바닥에 반가부좌나, 의자에 앉아주세요.
허리를 곧게 펴고 두 손을 무릎위에 올립니다. 그 다음 두 눈을 감고 숨을 고릅니다. 
호흡이 차분하게 안정되면 두 손을 천천히 가슴 앞으로 가져갑니다. 이제 열 손가락 끝을 서로 맞대고 손끝치기를 30번 합니다. 그리고나서 손바닥을 서로 맞대고 비벼 줍니다.
10~20초 정도 비빈 후에 멈추고 두 손바닥 사이를 조금 띄워서 마주보게 합니다. 
이제 눈을 지그시 감고 손의 느낌에 집중합니다.

어떤 느낌이 드나요? 손에서 열감이 느껴지기도 하고 손끝이 찌릿찌릿하거나, 손가락 사이에서 스멀스멀한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기의 느낌입니다. 
이제 두 손바닥 사이를 조금 더 벌린 후 다시 좁히기를 반복합니다. 손바닥 사이를 아주 천천히 넓혔다 좁혔다 하면서 손의 느낌에 집중합니다. 기 감각이 예민하신 분은 손에 열감과 자력감이 증폭되고, 손바닥 사이에 마치 풍선이 들어 있는 것처럼 두 손이 서로 끌어당기고 미는 느낌이 들 것입니다.

이제 두 손을 약간씩 엇갈리게 움직이면서 그 풍선을 이리저리 움직여 봅니다. 그 풍선이 에너지로 만들어진 공이라고 생각하고 손바닥 사이에 있는 공을 아주 천천히 이리저리 굴려 봅니다. 
에너지 볼이 점점 커지고 강해지는 것을 상상하며 두 손 사이의 느낌에 집중합니다. 
원래 내 몸에 있던 전자기적 생체 에너지장에 마음을 집중하면 에너지가 증폭되어 실제로 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제 손을 벗어나 머리에서부터 천천히 얼굴을 따라서 가슴을 지나 하단전으로 내려오며 내 몸의 기운을 느낍니다. 어떠신가요? 따뜻한 기운이 느껴지시나요? 
자, 이렇게 꾸준히 기감수련을 하신다면 나중에는 내 몸의 아픈 부위의 기운도 느끼실 수가 있게 됩니다. 


<진식 호흡 해보기>

이제 우리는 깊은 진식호흡을 해보겠습니다.

자세를 잡고 마음을 고요히 한 상태에서 배꼽 밑 손 세마디 아래에 위치하는 하단전에 손을 얹습니다. 호흡이 안정되면 정신적인 고요함이 뒤따르게 되고, 만약 호흡하는 와중에 생각이 떠돌면 ‘이것이 잡념이다’라고 직시하는 순간 그 생각이 사라지게 됩니다. 
 
자, 이제 5회에 걸쳐 들숨과 날숨을 반복 할 텐데요.
숨은 고요하고 천천히, 자신의 숨 길이에 리듬을 타고 편안하게 호흡하시면 됩니다. 

먼저 입으로 숨을 천천히 내뱉습니다. 배가 등에 달라붙는다는 느낌으로 완전히 숨을 내쉽니다.
그리고 배가 등 뒤와 맞닿을 정도로 깊이 내쉰 탄력으로 숨을 등줄기 중앙으로 쭈욱 끌어올리며 자연스럽게 마십니다. 그리고 숨을 멈추고 괄약근을 꽉 조입니다. 
다시 입으로 숨을 완전히 내뱉습니다, 숨은 완전히 내뱉은 만큼 다시 채울 수가 있는데요.
이렇게 앞에 과정을 5회동안 해보겠습니다. 이때 어깨와 몸의 힘을 빼주세요. 

그렇게 호흡을 천천히 지속 하다가, 시간이 자니면 호흡 자체를 잊고 하단전에만 집중 합니다.
숨을 내쉴 때는 몸과 마음의 힘을 빼고 편안하게, 호흡의 시작과 끝을 지그시 바라봅니다.


<'훔' 사운드로 진동 느껴보기>

자 이제, 훔 사운드를 체험해보겠습니다. 

훔이라는 소리가 가진 파동수는 전일적 소리(holistic sound)이기 때문에 깊은 진성으로 훔을 힘차게 내뱉으면 내 온몸의 세포가 동시에 강력하게 진동하여 몸이 생기를 얻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른손을 머리 위 백회위에 가볍게 얹고 왼손은 하단전에 올려놓고 집중해서 훔 소리를 힘차게 읽어 보겠습니다. 
그러면 내 온 몸이 마치 거대한 공명기(울림통)가 되어 심하게 진동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손을 머리위에 올리고 아에이오우 소리를 내봅니다. 아에이오우..  다음에는 옴과 훔 소리를 내봅니다.
옴~~~~~ 훔~~~~  어떠신가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온몸 전체가 강렬하게 진동하는 소리는 훔 사운드가 가장 강렬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 다음, 두 손을 가슴 앞으로 가져갑니다. 두 손을 맞대고 훔 소리를 내봅니다. 훔~~~~~~~~~
손과 발 온몸 전체가 진동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호흡과 함께 훔 사운드 진동을 10회 해보겠습니다.
숨을 하단전 깊이 들이마시고 깊은 훔 소리를 15초간 내겠습니다.


훔소리는 내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여러분 자신에게 치유와 건강을 선물하세요. 훔트가 함께 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작성자:     작성일시:

대미있고 흥미로워요~^^ 더 해보고 싶어요!

작성자:     작성일시:

진식호흡 중요한거 배우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