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훔트] 최고의 명상수행법, 체계적인 명상 홈트 '훔트레이닝'을 소개합니다. (Hum-Training Meditation G… [14]

작성자: 상생동이님    작성일시: 작성일2020-06-18 10:23:36    조회: 25,718회    댓글: 14

 

ffce6960f2ef16cedde6db2906e7662e_1592894676_8048.jpg
 

 

 


최고의 명상수행법, 훔트레이닝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증산도대학생 모임, ‘증산도랑’입니다. 

내 몸과 마음을 상쾌하게 해주고, 우울증과 불면증 해소, 피로회복, 집중력 향상, 스트레스 해소, 마인드 컨트롤 등의 효과가 있는 명상, 수행. 하지만, 집에서 혼자 따라해보기가 쉽지 않은데요.

 

‘증산도랑’에서는 집에서도 혼자 따라해 볼 수 있는 명상, 수행 프로그램을 기획했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휴먼이 되는 길, ‘훔(Hum) 트레이닝’, 훔트를 준비했습니다. 훔트레이닝!!

 

‘훔’트레이닝의 특별함은 다른 명상, 수행보다 더 빠르고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는 ‘훔’사운드 수행을 한다는 점인데요. 명상 초보이신 분들도 호흡, 자세부터 차근차근 쳬계적으로 배워보실 수 있도록 단계적인 과정을 마련했습니다.

 

여기서 잠시, 왜 ‘훔’이냐고요?

생명의 소리 ‘훔’ 사운드는 이미 전세계적으로 찬양을 받고 있습니다. 

유명한 티벳 불교 3천년 역사에서 완성된 주문인 ‘옴마니 밧메훔’은 ‘훔’문화를 전하고 있는데요. 밀교에서도 ‘훔’은 지혜의 완성, 매듭의 풀림, 빛의 폭포 등 ‘훔’ 소리를 찬양하며, ‘종자 만트라 훔(Hum)’ 명상법까지 개발되어 있습니다. 

 

훔 사운드​온 몸을 진동시키면서 몸 속의 나쁜 세포는 파괴시키고, 좋은 세포는 더 건강하게 만들어줍니다. 소리치유 의학계에서는 ‘훔’사운드로 암세포를 울려서 폭발시키는 사운딩 이펙트 방법으로 병을 치유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100인 안에 드는 디팍 쵸프라와 오프라 윈프리가 함께 ‘Ananda Hum, Shanti Hum, Lila Hum’ 등 훔 사운드를 통해 주문수행을 따라 할 수 있는

 ‘21day-meditation-experience’ 21일 수행 프로그램을 만들었습니다. 

 

인도 산스크리트 문화의 대가인 요하힘 베렌트는 사람을 나타내는 ‘휴먼’은 ‘훔맨’이라고 말합니다. 훔이 인격화된 존재가 사람이라는 뜻인데요. 우리가 기분 좋을 때 무의식적으로 콧노래를 부르는데, 영어로는 ‘허밍’이라고 하죠. 알게 모르게 훔은 우리의 일상에서 함께 하고 있는 거죠. 

 

훔 트레이닝은 3단계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훔트 1단계는 훔스트레칭, 2단계는 훔 메디테이션, 3단계는 훔 만트라, 태을주 메디테이션입니다. 각각의 단계는 실전 영상과 가이드 영상으로 구성을 했습니다.

 

훔트 1단계는 훔 스트레칭과 배례입니다. 운동이 부족한 현대인들은 기혈이 막혀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명상, 수행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내 몸의 안 좋은 기운들과 피로를 내보내고 기혈순환을 시켜 온 몸을 열어야 합니다. 훔트에서는 명상, 수행에 최적화된 동작들을 선별해봤는데요. 꼭 명상, 수행 전이 아니더라도 아침에 일어났을 때, 또 자기 전, 평소에 몸이 찌뿌둥할 때 하셔도 상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요새 절 체조를 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최상의 절법을 소개해드리고, 49배, 105배례를 해볼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훔트 2단계는 훔 메디테이션입니다. 명상, 수행의 기본자세부터 기감 느끼기, 진식호흡, 훔 사운드 체험과 설명이 체계적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혼자서 명상, 수행하실 때, 2단계가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훔트 3단계는 훔 만트라, 태을주 메디테이션입니다. 우주는 파동으로 이뤄져있고 우리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우리 몸은 공기와 소리가 농축되어 체험하는 통로입니다. 소리는 진동과 주파수를 가지고 있어서, 우리의 몸과 마음에 공명을 가지고 옵니다. 실제로 소리를 내어 만트라를 반복해서 읽으면, 우리 몸의 600조의 세포를 하나 하나를 진동시키며 우리 몸에 강력한 변화를 일으킵니다. 예를 들어 아름다운 노래, 자연의 소리를 들었을 때 좋은 기분을 느낄 수 있는 것 처럼요. 소리 수행은 호흡만 하는 명상보다 더 강력하고 즉각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소리 수행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3단계에서는 다른 나라의 소리 수행소개, 훔 만트라 태을주 수행을 함께 해보실 수 있고, 가이드 영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여러분을 만들어 줄 훔트레이닝, 지금 시작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작성자: 맑은바람님     작성일시:

한단계 한단계 따라하기 쉽고 마음이 편해지네요

작성자: 안성원님     작성일시:

신기합니다.

작성자: 태을혼님     작성일시:

수행의 효과에 대해 잘 알았네요. 스트레칭도 꾸준히 해야겠어요

작성자: 안영숙님     작성일시:

훔트 정말 유익해요^^

작성자: 사해창생님     작성일시:

마음에 편하게 와닿는 설명이네요

작성자: 계명우인님     작성일시:

소개가 쉽고 재밌어요

작성자: 플레이아데스님     작성일시:

훔트레이닝
기대가 됩니다.

작성자: 해피한님     작성일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작성자: 현안님     작성일시:

차근 차근 따라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네요.

작성자: 안성원님     작성일시:

훔치 훔치~????‍♂️????‍♂️????‍♂️????‍♂️????‍♂️

작성자: 전숙희님     작성일시:

요즘 세계적으로도 명상이 트렌드네요. 현대인들 스트레스 해소에도 명상 이 좋을것 같아요

작성자: 김재범님     작성일시:

꼭 배우고 싶어요

작성자: 김선미님     작성일시:

명상으로 마음을 편한하게 다스릴 수 있을 것 같아요!

작성자: 최춘석님     작성일시:

명상수련을 위한 좋은 방법을 알려주어서 감사합니다.